package 패키지명
//패키지명 : 폴더경로, 소문자로 시작, 폴더구분은 . 으로 한다
//ex) package com.bbatta -> 보통 회사에서는 자신들 URL주소를 거꾸로 쓴다고 합니다.
{
//패키지영역
import flash.display.Sprite // 사용하는 클래스의 full package경로를 지정해줌
public class 클래스이름 extends 부모클래스
{
//여기서는 부모클래스가 Sprite가 된다.
//부모클래스의 속성을 상속받은 클래스라는 뜻임.
//클래스 영역에 선언된 함수와 변수 앞에는 접근자를 적어야한다.
//안적어줘도 상관은 없으나 적어주면 더 좋음
->public : 공공의, private : 개인적인, protected : 자신,자식들에게만, internal : 같은 package안에서만 접근가능
->접근자를 지정해주지 않으면 보통 internal로 지정이 된다.
-> 참고 사이트 : http://jasu.tistory.com/419
public function 클래스이름()
{
//클래스명과 동일한 이름의 함수를 생성자라고 한다.
->생성자란? 클래스가 만들어질때 제일 처음 실행되는 함수
//생성자는 반환타입을 쓰지 않는다.
super(); //부모클래스를 반환함.
}
private var age:int = 20; // 접근자가 붙어있는 함수나 변수는 인스턴스 변수, 인스턴스 함수라고 한다.
private function sum(a:Number,b:Number):Number
{
var ccc:Number = 20;//함수 안에서 선언한 변수는 접근자가 없다(지역변수)
return a + b;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