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3

이클립스 자동완성기능 플러그인 설치

얼마전 땡굴님의 오픈캐스트를 보다가 한 외국인(유명한 사람이면 대략난감..ㄷㄷ)이 FlARToolkit을 설명하는데

사용하던 툴을 보고 깜놀했습니다. 자동완성기능이 대박이더군요.

까페에 물어 본 결과 잭리님께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동영상 보고 따라했더니 잘 되는군요..

테스트 결과를 공유해야할거 같아서요.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ㅋㅋ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 남깁니다..ㅋ

 

각종 이클립스 기반툴이야...모 여러가지 있을수 있지만..(모가 있는진 저도 잘..- -;;)

일단 제가 테스트한 툴은...

이클립스(플렉스 플러그인 설치된것), 플렉스 빌더, FDT 입니다.(설마 이게 다 인가요?ㅋ)

테스트한 결과 3곳에서 모두 잘 돌아가더군요..ㅋ

3가지 툴이 모두 메뉴부분이 같아서 한가지만 설명드려도 똑같이 따라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각종 툴의 상단 메뉴에서 help -> Software Updates -> Find and Install 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뜨는데 거기서 두번째 있는 Search for new features to install을 선택하고

Next버튼을 누릅니다.

 

2. next버튼을 누른 후 첫번째 New Remote Site...버튼을 누르면 이름과 URL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이름과 URL을 입력하는 곳에 http://www.cfeclipse.org/update라고 입력하시고 OK
(이름은 임의로 아무거나 넣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http://www.cfeclipse.org/  <-- CFML플러그인을 다운받을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OK버튼을 누르시면 Site to include in search부분에 입력하셨던 이름이 리스트에 하나 생성이 됩니다.

체크 하시고 Finish버튼 클릭!!

 

3.창이 하나 뜨시면 리스트를 펼쳐서 마지막 뎁쓰 체크하시고 Next클릭!!


 

4.동의 하신다음에 Next버튼 클릭!!


 

5. 그 다음에 Finish클릭!!

그럼 열심히 컴터로 다운을 받습니다..

다운이 다 받아지면 Install All버튼을 클릭합니다!!ㅋ

 


 

인스톨을 모두 마치고 Yes버튼을 클릭해서 툴을 다시 시작합니다.

 

6.다시 시작되면 window메뉴의 Other view를 클릭합니다.


 

보시면 리스트에 CFML과 CFML Frameworks가 생긴것을 볼수 있습니다.

CFML -> Snip Tree view를 선택 OK버튼 클릭!!

 

7. 그러면 오른쪽이나 하단에 Snip Tree View라는 탭이 생깁니다.


아이콘 보시면 대충 모가몬지 아실껍니다..ㅋㅋ

보통은 그냥 만들어서 쓰는데 패키지별로 나눠서 관리해주기 위해서 끝에서 두번째 단축키를 눌러

Snip package를 생성합니다. 이름은 알아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8.폴더 생성하신 후 폴더선택하셔서 오른쪽 버튼 누르시거나  + 버튼 누르시면 자동생성기능을 설정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해를 위해서 저는 private var 변수이름; 을 예로 들겠습니다.


 

이렇게 설정해주시고 OK버튼을 클릭하시면 변수를 선언해주는 자동완성이 생성이 된것입니다.

 

이제 이걸 써야겠죠??ㅋㅋ

 

9. Window메뉴에 preferences를 선택하시면 preferences창이 뜹니다.


단축키 설정 과정에 CTRL+J 라고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상하게 안 먹더라구요 CTRL+.이나 CTRL+,로

설정해주시면 잘 되더라구요^^;;

 

자! 그럼 이제 새로운 파일을 만드셔서 테스트 해보세요~ㅋ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설정 하셔서 편안하게 코딩하세요~^^;;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편하긴 하지만 그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드를 많이 쳐보시는게

 실력향상의 지름길 이니까요^^ㅋ)

'AS3'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3 Code Library  (0) 2009.07.02
디자인 패턴에 대한 몇가지 오해와 생각...  (1) 2009.07.02
Papervision 3D 튜토리얼  (0) 2009.07.02
활동작가단  (0) 2009.07.02